배우 김새론의 사망과 대한민국 국민의 국민성

이미지
  배우 김새론의 사망과 대한민국의 국민성  배우 김새론이 극단적인 선택으로 사망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배우 김새론은 영화 아저씨의 아역으로 얼굴을 알린 후 훌륭한 연기력으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 들며 연기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낸 후 도주한 것을 시작으로 사람들의 미움과 악플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물론 음주운전은 절대 해서는 안되는 악질적인 범죄 입니다. 음주운전은 나의 편안함을 위하여 운전이 어려운 상태에서 차량을 운전하여 다른 사람의 삶을 완전히 끝낼 수 있는 중대한 범죄 입니다. 그로 인하여 법으로 처벌 받아야 하며 김새론은 법적으로 처벌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도 김새론에 대한 악플과 일부 유튜버들이 조회수를 위해 끊임없이 김새론의 사생활 등을 거론하며 한 사람을 괴롭혀 왔습니다. 음주운전 전과가 있어도 대통령 선거에도 출마하고 국회의원도 하고 시의원도 하고 도덕성을 중요시 하는 자리에 출마도 하고 선출도 되는데 아직은 너무나 어린 여배우가 감당하기에는 너무 큰 비난과 고통이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성은 없고 감정만 있는 대한민국의 세태  대한민국은 법치 국가 입니다. 국민의 대다수가 옳다고 생각하는 규칙을 국민을 대표하여 선출된 국회의원이 입법하고 다수의 동의를 받아 법이 되고 국가 구성원인 국민은 이를 지키며 살아갑니다. 음주운전은 분명 중대한 범죄이고 우리 가족이 음주운전의 피해자가 된다면 너무 분하고 가해자를 법적으로 처벌한다 해도 울분이 덜 풀릴 것 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내가 가해자를 죽이거나 직접 가해 할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은 법치국가이기 때문 입니다. 잘못을 했다면 법으로 처벌 받고 내가 어떻게 가해 할 수 없습니다. 김새론 또한 법으로 처벌 받았으며 같은 죄를 번복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였을 것 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끝끝내 가벼운 키보드와 입으로 한 사람을 또 죽음으로 몰고 갔습니다.  김새론을 비난하고 욕한 사람들은 살면서 어...

딥시크 수혜주 GRT의 기업분석과 주가전망

 

GRT의 급등 이유와 기업분석

 GRT 기업의 주가가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GRT는 Great Rich Technology의 약자로 정밀코팅 신소재 기업 입니다. 실제로 영위하는 사업의 정밀코팅 필름 생산기술에 대해서 여러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등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회사 입니다.

 포장필름과 광학보호필름, 광합적착필름, 기능성 필름 등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하며 10만평 부지의 최첨단 공장을 2016년에 설립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상한가를 기록하게 된 이유는 딥시크 파트너사인 낭조정보와 수주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 딥시크 수혜주로 떠올라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GRT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주식장에 상장되어 있는 중국의 반도체 기업도 연이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지 수혜주가 아니라 GRT 기업 그 자체에 대한 기업분석을 해야 후에 거품이 빠진 뒤에도 투자에 대한 판단을 잘 할 수 있습니다.



GRT의 재무제표 분석과 주가전망

 GRT의 재무제표를 분석해보면 매출액은 2023년 7,677억원에서 2024년 8,424억원으로 약 9.7%가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787억에서 1,470억원으로 86%나 성장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의 증가는 비용 효율성 개선이나 고수익 제품 확대로 추정 됩니다. 이를 반영하는 것이 영업이익률인데 2023년 대비 2024년에 17.45%로 상승한 것으로 이는 수익성 구조가 개선되어 영업 효율성이 좋아졌다고 해석이 됩니다. 순이익 또한 2023년 대비 2024년에 88%나 증가하였는데 어떻게 이런 재무적인 상승이 있었는지 놀랍습니다.

 또한 자산은 13.9%가 증가하였는데 부채가 6.8% 증가한 것에 비해 높으므로 재무적인 안정성이 개선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분명 경영이나 기업의 효율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긍정적으로 기업 평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수익성에서는 매출과 영업이익 그리고 순이익 모두 성장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으며 부채비율 감소와 ROE 증가로 인하여 안정적인 재무 구조로 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PER과 PBR이 낮아 기업 가치에 비해서 현재 저평가 받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위험 요소가 있다면 현금 배당이 없다는 것과 영업 현금 흐름이 마이너스가 발생한 분기가 있어서 이 부분은 투자에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딥시크 관련주 및 관련주 투자시 유의사항

 대표적인 딥시크 관련주인 GRT 뿐만 아니라 여러 관련주라고 하는 테마주에 투자할 때 유의사항은 이 이슈가 사라지고 나서 폭락하는 주가를 생각해봐야 한다는 것 입니다. 보통 테마주나 관련주가 급등하는 이유는 이번 이슈로 인하여 후에 기업 가치가 상승할 것을 기대하여 미리 사는 것을 의미하는데 말 그대로 후에 이 이슈를 잘 활용하여 기업이 크게 성장할 수도 있고 반대로 이슈를 활용하지 못하여 주가가 기업가치에 비해 너무 상승한 경우 결국 기업가치에 주가는 수렴하기 마련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마주나 관련주로 단기적인 수익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 정말 기업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으면 장기투자를 해도 괜찮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슈가 끝이 나기전에 종목을 매도하여 수익을 실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이슈가 끝났는데도 해당 종목에 대한 과도한 믿음으로 팔지 못하고 가지고 있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항상 투자를 할 때에는 종목에 대한 사랑과 믿음이 아닌 철저한 분석으로 가치가 있냐 없냐를 판단을 해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파랗게 된 잔고만 남을 뿐 입니다.

 딥시크는 물론 수준 높은 AI기술을 굉장히 효율적으로 개발한 충격적인 사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더욱 발전될 AI 분야에서 어떤 위치를 선점할지는 더 두고 봐야 할 문제 입니다. 지금은 저비용으로 수준 높은 기술을 개발했다고 하지만 시간이 흘러서 기술력이나 경쟁력에서 밀린다면 결국 도태되기 마련 입니다. 이번 딥시크 사태 이후 국내에서도 AI 예산 편성 등 AI 경쟁에서 밀려나지 않도록 분주히 준비하는 모습 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과 세계 경제 전망

Oklahoma City Thunder Catch First Game Against Dallas At Home (NBA)